호주 여름 여행 vs 겨울 여행 , 몇 월이 최고일까?

호주 여행 여름 좋을까 겨울이 좋을까?

호주 여름 여행 과 겨울 여행중 어떤 여행이 나에게 더 잘 맞는지 알아봅시다.

한국은 북반구,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하고 있어 한국과 여름이 반대입니다.

7, 8월의 한국은 한여름이지만, 호주는 한겨울입니다. 반대로 12월은 한국에서 아주 추운 한겨울이지만 호주는 한여름으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가 탄생하였습니다.

호주 여름 여행

호주 여름 여행
호주 여름 여행 vs 겨울 여행 , 몇 월이 최고일까? 2

호주는 대체로 온난한 날씨로 한국보다 대체로 따뜻한 편에 속합니다.

호주의 한겨울은 영하로 내려가지 않으며 눈이 오는 지역은 거의 없습니다.

호주의 땅 면적은 한국의 77배나 큽니다. 지역별로 날씨가 천차만별인데, 호주의 북쪽으로 갈수록 날씨는 열대성 기후로 따듯하고 남쪽으로 갈수록 날씨는 4계절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호주는 12월 말부터 1월까지 호주 사람들의 긴 휴가 기간입니다. 이 기간에는 호주의 한 여름 정점을 달리며, 멜버른의 경우 20도~ 40도, 시드니는 30도 언저리, 브리즈번 35도 언저리로 물놀이 하기에 최적의 날씨입니다.

호주 여름 여행 에는 이국적이고 예쁜 해변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호주의 극 성수기인만큼 호텔이나 캠핑장, 액티비티 등이 비쌉니다.

호주의 햇살은 아주아주 뜨겁습니다. 선글라스와 모자, 선글라스 꼭 챙겨 오시길 바랍니다.


호주 겨울 여행

호주 여행을 7,8월 즉 한국 여름에 준비하고 계시다면 두꺼운 옷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지역마다 날씨가 조금씩 다르지만, 7,8월은 호주의 한겨울입니다.

특히 멜버른, 시드니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경량패딩은 필수이며 후리스도 하나쯤 챙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멜버른의 한겨울인 7월 8월은 비가 많이 오는 시즌입니다. 멜버른은 일년내내 비가 많이 내리지만 비내리는 멜버른의 아침 저녁은 꽤 추운편입니다.

반면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케언즈를 7월 8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후리스 정도만 챙기셔도 거뜬합니다. 브리즈번의 겨울은 아침, 저녁에는 10~15도, 대낮에는 20도를 웃돌며 늘 해가 떠있어 낮에 돌아다니기 정말 좋습니다.

호주의 성수기는 언제일까

호주의 성수기는 호주의 여름인 12월 ~ 1월까지 입니다.

특히 극 성수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말부터 1월초까지이며 이 시기에는 호주의 큰 명절중 하나인 크리스마스로 인해 호주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가기간을 가집니다.

한국과 한가지 다른점이라면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은 큰 명절이라 대부분의 상점들이 문을 닫습니다. 한국의 설날, 추석이라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월 26일은 boxing day라고 호주에서 아주 아주 큰 할인 행사가 일어나는 날입니다. 호주의 대부분 사람들이 12월 초부터 쇼핑을 준비하지만 12월 26일 당일은 아주 큰 행사를 하니 꼭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이 날을 기다리는것도 좋습니다.

호주 여행 시기 추천

호주 여행 추천 달


호주를 여행하기 가장 추천드리는 달은 3월 4월 5월 또는 11월 입니다. 이 시기는 호주 여행의 비수기라 저렴한 가격에 호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기준 날씨가 평균 25도라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게 여행하기에 아주 적절합니다.

가장 저렴한 달에 호주를 여행하고 싶다면 7월 8월은 호주의 한겨울이라 아주 저렴한편입니다.

호주 여행 비추천 달

12월 1월 호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왠만하면 피하라고 하고싶습니다. 이 시기에는 호주 사람들도 모두 휴가를 가는 시기라 모든 호텔, 캠핑장들이 대부분 예약이 만료되어 있을 뿐만아니라 거의 2배가량 오르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12월 1월에 호주 여행을 오시는 분이라면 아주 따뜻하고 아름다운 에메랄드빛의 호주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나의 여행 예산과 일정에 맞춰서 호주 여행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내가 가난한 학생의 장기여행이라면?

6월의 호주 여행에서 길고 천천히 여행하며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다 가는것을 추천!

직장인으로 돈보다는 짧고 굵은 액티비티 여행을 원한다면?


호주 청정 여름을 즐길수 있는 1월의 호주를 추천!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