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겨울 여행 어떨까요? 호주의 겨울은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호주 대륙은 한국의 77배로 아주 넓어 지역에 따라 날씨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호주 겨울 여행을 계획할 때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주 겨울 여행 날씨 – 지역별 특성
남부지역 (멜버른, 시드니, 애들레이드)
남부 지역의 겨울은 비교적 쌀쌀하며, 평균 기온은 6도에서 14도 사이입니다. 비가 자주 내리며, 간혹 추운 날씨에는 서리가 내리기도 합니다.
특히 멜버른의 날씨는 하루에도 몇 번씩 변할 수 있어, 여러 계절의 옷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시드니 직항 항공권 비교 바로가기북부지역 (케언즈, 다윈)
북부 지역의 겨울은 “건기”에 해당되며 매우 쾌적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기온은 19도~30도라 한국의 봄날씨와 비슷합니다. 이 시기에는 비가 거의 오지 않아 관광하기 아주 좋습니다.
동부해안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동부 해안은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며, 기온은 11도 ~21도 사이입니다. 비는 가끔 오지만 대체로 날씨가 맑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호주 겨울 여행 날씨와 지역별 특징, 여행TIP
- 호주 여름 여행 vs 겨울 여행 , 몇 월이 최고일까?
- 시드니 겨울 여행 코스 BEST5
- 시드니 항공권 가격은? 직항 항공사 비교분석
호주 겨울 여행 팁
옷차림
호주 겨울은 대부분 지역에서 비교적 온화합니다. 한국의 두꺼운 겨울옷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부지역인 시드니, 멜버른, 애들레이드를 여행 할 계획이시라면 따뜻한 옷을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스웨터, 경량패딩, 긴바지는 필 수 입니다.
북부지역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초여름 옷차림을 준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동부해안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가을옷을 준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목적지 추천
호주 겨울 여행에는 호주 북부지역이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케언즈나 다윈 같은 도시에서는 스노쿨링,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명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여행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남부지역의 경우 해변가의 물놀이보다는 도시의 관광지나 이벤트, 박물관, 갤러리 방문을 추천합니다.
교통 수단
호주의 교통수단은 매우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만, 호주 겨울에는 많은 공사를 합니다.
관광국인 호주는 여름에 많은 관광객들을 맞을 대비를 하기 위해 겨울철에 유지보수공사를 많이합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에 여유를 두시고 계획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의 겨울은 다양한 지역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원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남부 지역의 문화체험, 쇼핑 중심의 여행이나, 따뜻한 북부지역에서의 물놀이 등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