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10월 여행 모르면 손해인 팁 5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0월에 시드니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이라면 여행전 꼭꼭 체크하시고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드니 10월 여행 꿀팁 5가지
1. 유채꽃 여행
시드니에서 4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Cowra canola tour 는 유채꽃을 보러가기에 참 좋은곳입니다.
매년 10월에 유채꽃이 만발하며, 한국의 유채꽃밭과는 비교를 할 수 없을만큼 광활하게 유채꽃이 피어있습니다.
기간은 10월초에 시작해 25일쯤에 시즌이 끝나니 그 사이에 시드니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호주의 벚꽃
호주의 10월은 봄입니다. 한국에 벚꽃이 피는 계절이 4월이라면, 호주의 벚꽃은 9월 ~ 10월에 많이 핍니다. 또한 호주의 벚꽃은 “보라색” 입니다.
자카란다라고 불리는 호주의 벚꽃을 볼 수 있는 명소 알려드립니다.
3. 할로윈 축제
10월의 마지막날은 할로윈이죠. 할로윈 축제도 놓치지 마세요!
시드니 10월 말 할로윈 시즌이 되면 시드니 시티를 중심으로 사람들이 분장을 하고 많이 다니는데요, 이런 분장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찾아보세요
- 시드니 루나파크
- 시드니 KPOP 할로윈 파티
4. 캔버라 꽃 축제
시드니에서 차로 3시간~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캔버라” 에서는 아주 큰 꽃축제가 열립니다.
캔버라는 호주의 수도로써 박물관도 잘 되어있으니, 당일치기나 1박 2일정도로 계획을 잡으시고 꽃축제와 박물관 그리고 캔버라의 잘 정돈된 도시를 구경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바람막이를 챙겨라!
시드니의 10월 여행 계절은 봄으로 일 평균 온도가 12- 32도로 기온의 편차가 아주 심합니다. 낮에는 살짝 더우며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니 꼭! 바람막이나 자켓같은 따뜻한 옷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호주 여름 여행 vs 겨울 여행 , 몇 월이 최고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