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에카 페스티벌 8월에 열리는 브리즈번 퀸즐랜드의 가장 큰 행사입니다. 에카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고 꿀팁을 꼭 챙겨가셔서 돈 아끼시길 추천 드립니다.
브리즈번 에카 페스티벌 이란?
에카 페스티벌 (EKKA Festival)은 1870년대부터 시작된 퀸즐랜드 농부들의 축제입니다.
내 말이 얼마나 멋있고, 내가 키운 농작물들이 얼마나 크고 좋은지, 내가 키우는 소들이 얼마나 맛있고 품질이 좋은지 등 퀸즐랜드에 있는 농부들이 뽑내는 축제입니다.
에카 페스티벌 꿀팁 대방출
입장료
에카 페스티벌의 입장료는 $39 입니다.
하지만 에카 페스티벌의 입장료를 모두 내고 들어가는 사람 없겠죠?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하면 티켓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주말이 아닌 평일을 이용해도 입장료 할인이 됩니다!
에카 페스티벌 음식
에카 페스티벌에서는 정말 다양한 푸드트럭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에카 페스티벌을 한바퀴 도는데 2시간 가량이 걸리는데,
그 중 절반이 푸드트럭입니다. 굶을 걱정은 없겠죠?
하지만, 푸드트럭이다 보니 음식의 퀄리티가 엄청 좋지는 않습니다. 음식의 값도 비싼편입니다.
페스티벌 음식이 비싼건 전세계 공통인가 봅니다.
물 한병에 $5 입니다.
꼭 음식을 사먹어야 겠다면 한번쯤 도전해 보시는건 좋지만 저녁이나 점심을 먹고 들어가거나 간단한 샌드위치등을 사서 가방에 넣어 가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추천하는 음식 / 비추하는 음식
기다란 핫도그는 호주 페스티벌의 명물이지만, 맛은 없으니 도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회오리 감자는 꽤나 양이 많고 사람들이 많이 사먹다 보니 금방금방 튀겨져서 나와서 꽤 먹을만 합니다. 출출할때 도전해보세요.
에카의 명물 딸기 아이스크림은 한번쯤 먹어볼 만 하니 과감하게 도전하세요^^ 어느집이나 맛은 똑같습니다.
브리즈번 에카 페스티벌 가는법
브리즈번 에카 페스티벌을 위해 울릉가바 – 사우스뱅크 – 시티 – QUT 코스로 무료 셔틀버스가 다닙니다.
셔틀버스 배차간격도 짧은 편이니 시티에 숙소가 있으신 분들은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리즈번 에카 페스티벌 쇼
에카 페스티벌에는 메인 아레나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6시쯤부터 계속해서 쇼가 시작됩니다.
바이크 쇼, 말 쇼, 불꽃놀이 등등 다양한 쇼들이 시간별로 촘촘히 있습니다.
6시 이전부터 사람들이 이 쇼를 보기위해서 아레나쪽으로 몰리니 그 전에 도착하셔서 앉아서 기다리시길 추천드립니다.
메인 불꽃놀이가 7:50분 부터 시작되니 지붕이 없는 곳 어디든 추천드리며,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메인 아레나 쇼는 끝이납니다.
에카 페스티벌 언제가야 가장 좋나요?
에카 페스티벌의 시작하는날, 에카 페스티벌 당일(공휴일)이 사실 가장 많은 행사를 하는 날입니다.
내가 에카 페스티벌에서 뽕뽑고 즐기겠다!! 하시는 분들은 에카 페스티벌이 시작하는 날의 오후 늦게쯤 들어가서 저녁 불꽃놀이까지 즐기고 오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브리즈번 에카 후기
브리즈번 에카 페스티벌은 아주 큰 행사입니다. 볼거리도 먹을거리도 다양하고 퀸즐랜드 사람들은 이 페스티벌에 아주 진심입니다. 일년 내내 준비하기도 합니다.
8월 브리즈번 여행중이시거나 8월 브리즈번에 계신다면 신선한 축제이니 꼭 한번 가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한국과는 다른 문화들로 이루어진 페스티벌이라 마치 미드에 들어와 있는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