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날씨 우기 건기 언제일까?


발리 날씨 를 먼저 알아보고 올해는 발리로 여행을 갈지 말지 결정하는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발리는 열대 기후의 날씨라 1년내내 더운 날씨이지만, 스콜성 소나기가 내리는 우기와 여행하기 좋은 건기 두가지로 나뉩니다.



발리 날씨 우기 건기
발리 날씨 우기 건기 언제일까? 3



발리 날씨


발리는 적도 근방에 위치한 조그마한 인도네시아 섬입니다. 적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아주 더운 아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리의 평균 최고온도는 28~30도, 평균 최저온도는 23~25도로 일년내내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는 발리는 건기와 우기가 존재합니다. 발리의 건기는 5월 ~ 10월이라 한국의 여름 휴가와 아주 잘 맞습니다.



발리 건기 시즌

5월 ~ 10월

발리의 건기 시즌은 5월부터 시작됩니다. 건기에도 가끔 오전중에 소나기가 오지만 우기때만큼 자주오지는 않습니다.

건기 시즌이 시작되면 습도는 내려가고 더위는 조금 더 강해집니다. 이 시기에 발리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반팔과 반바지등 시원한 여름옷을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발리 우기 시즌

11월 ~ 4월

발리의 우기 시즌은 11월부터 시작됩니다. 우기 시즌이지만 평균 기온이 30도라 습하고 덥습니다. 11월 부터 강수량이 대폭 늘어나며, 짧은 폭우가 자주 쏟아집니다. 폭우가 쏟아진 후에는 맑은 하늘이 또 빨리 보이기도 합니다.

발리의 우기 크리스마스, 새해 시즌 외에는 비교적 조용한 비수기 입니다.


발리 우기 날씨
발리 날씨 우기 건기 언제일까? 4


발리 날씨 최고의 달

“6월”

조금 이른 여름 휴가를 발리로 갈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아주 완벽합니다.

7월부터 시작되는 발리의 성수기를 피해 조금 더 저렴하고 덜 붐비는 발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6월은 발리의 발리의 해변을 즐기기에 최고입니다. 강수량이 줄어들고 평균 기온이 28도입니다.

발리 날씨 최악의 달

“1월”

발리 여행을 준비중인데 가장 피해야 하는 달을 고르자면 1월 입니다. 1월의 발리 날씨 는 비가 가장 많이 내리며, 아침에는 덥고 습하며 오후에는 강한 소나기가 자주 내립니다.




추천글 : 스미냑 지역 럭셔리 빌라 구경가기


발리 여행하기 최고의 시기는?

발리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입니다. 날씨만 고려한다면 건기인 5월에서 10월 언제든지 여행해도 좋지만 7, 8월은 전세계의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들 여행오는 시기 중 하나입니다. 비교적 조용한 6월에는 조용하고 저렴하게 그리고 가장 좋은 날씨로 발리 여행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이 시기에는 날씨도 파도도 매우 좋아 발리의 해변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서핑을 계획하고 계시거나 인도양의 해변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시기의 발리 남쪽을 강력추천 드립니다.

추천 : 발리 항공권 최저가 비교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