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빠지, 빠지 뜻 알아보기

빠지 어디서 들어는 봤는데 이게 무슨뜻인지 정확하게 모르시겠다구요? 여름만 되면 들려오는 “빠지”에 대해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빠지 뜻

빠지 단어는 사실 영어단어인 “BARGE” 의 변형된 말입니다. 콩글리쉬죠. barge는 바지선이라고도 불리며 운하나 강에서 사람화물을 싣고다니는 납작한 배를 가리킵니다. 일부 바지선은 스스로 추진되지 않으므로 예인선의 도움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바지라는 말은 1300년 전 프랑스어 barge에서 비롯된 것으로 원래는 조그마한 보트를 의미하였으며, 현재 뜻을 가지기 시작한것은 1480년대 쯤이었습니다.

즉, 가평빠지란 가평에서 작은 보트, 배 등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라는 뜻입니다. 한국의 강이나 댐에서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웨이크보드 등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이 바지선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붙여진 이름이 빠지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빠지 뜻 더 알아보기
가평 빠지, 빠지 뜻 알아보기 2



가평 빠지를 즐기는법

여름만 되면 빠지지 않는곳이 가평 빠지 입니다. 예전에는 보트 티켓을 사서 간단하게 물놀이를 즐겼다면, 요즘은 가평펜션에서 숙박을 하면서 워터파크나 레크레이션을 즐기는 패키지로 발전되었습니다. 다양한 여행사나 펜션, 민박에서 진행하는곳도 있고 혹은 여행사를 통하여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행사를 통하면 서울 픽업서비스 해주는곳도 있으니 자차가 없으신분들이나 운전이 힘든분들께는 희소식입니다. 물놀이를 마친 후 바베큐파티까지 하면서 친구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 좋을것 같습니다.

빠지 예약하는곳

요즘은 7,8월 한여름 뿐만아니라 이른 봄인 5월부터 10월까지 수상레저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니 성수기를 피해서 수상레저를 즐기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또한 서울내에서도 한강이나 송도에서 충분히 수상레저를 즐기실 수 있으니 우리 모두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빠지 놀거리

블롭점프

다이빙대에서 2-3명이 직사각형의 대형튜브로 뛰어내리면 그 반동을 이용해 앞쪽에 누워있던 사람이 하늘로 튀어오르는 수상레저입니다.

플라이피쉬

모터보트에 플라이퓌시를 연결한 채로 속력을 높이면 플라이피쉬가 하늘로 떠올라 나는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수상레저 입니다.

바나나 보트

바나나모양의 기다란 보트에 사람들이 타고 모터보트에 연결하여 빠르게 달리며 물 위 스피드를 즐기는 수상레저입니다. 마지막에 뒤집는건 국룰 아시죠?

웨이크보드

모터보트가 만들어내는 인공 파도를 이용해서 서핑같이 보드를 즐기는 수상레저 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